이슈와 담론/음모론(Conspiracy)

[리뷰] 4가지 측면으로 일루미나티 음모론을 공격하다.

첼린저스 2014. 8. 13. 09:15

1. 해당 인물이 프리메이슨이라는걸 어떻게 알죠?

진짜 당연한거인데, 조지 부시나 오바마가 프리메이슨이나 일루미나티라면, 그 사람들은 그걸 어떻게 알았을까요. 조지 부시나 오바마나 미합중국은행을 비롯한 거대 자본가의 관계도 증명하지 못하는 주제에, 어떤 근거로 그 사람이 프리메이슨의 맴버라는걸 확신하시는지? 그 사람들의 사회/경제적 위치를 보고 확신하는 거라면, 스스로 순환 논리에 말려드는거입니다. 


2. 세계정부, 세계정복 계획이 존재한다면 왜 이리 세계정복이 늦는건지..

애국법이 통과되고 FEMA가 설립된지가 근 10년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연준위가 탄생한지는 이제 100년을 바라보고 있는 상황인데, 왜 이리 세계정복이 늦는지 모르겠습니다. 일루미나티 광신도들은 프리메이슨 자체가 고대 이집트로부터 유래하고 미국 창설때도 거들었다고 주장하는데. 그럼 3000년동안 일관되게 세계정복을 추진하셨네요. 아니 아무리 봐줘서 1773년에 프리메이슨이 창설되었다 봐도, 230년동안 세계정복하느라 개고생 많으셨네요.


3, 꼭 지들에게 유리한 해석만 하지.

나도 끽하면 적그리스도로 매도당할수 있고, 사실 같다만 붙이면 죄다 프리메이슨에 일루미나티라.. 레이디가가가 일루미나티라는걸 증명하는 자료로 각종 이상하고 해괴한 드립들을 계속하고 있으니 말이죠. 같은 문서를 갖고 왜 이렇게 해석이 다른지 모르겠습니다. 꼭 환빠 같다니까요. 자기네들한테 유리한 해석만 골라해서 그것이 꼭 사실인 것처럼 이야기하는겁니다. 정작 그렇게 대단한 인물인 조지 부시나 오바마마저도 엄청난 실수들을 하는데 말이죠. 


4.이게 반박이라고요?

아뇨, 전면적 반박은 아닙니다. 단지 어떻게 반박을 할지 방법론을 제시하는 것 뿐입니다. 음모론에 대한걸 보면서 제 글을 보면 뭔가 2%부족한 걸 느낄수도 있으실 텐데, 지금 2014년 7월 26일 기준으로 음모론에 대해서 쓴건 4개밖에 없습니다. 연준위, 아메로, FEMA나 애국법등의 많은 음모론 떡밥들이 던져졌고, 프리메이슨에 대한 떡밥도 많습니다. 그거 하나하나 쓰는건 하루안에 절대 안 됩니다. 이제 부족한 2%를 채워나가야죠. 

저는 이 글들에서 음모론에 대한 걸 완벽하게 쳐부수지는 않습니다. 쳐부술수도 없으니까요. 저는 세계정복/세계정부 계획의 존재자체를 논박한건 아닙니다. 그건 음모론자인 당신이 해야하는 겁니다. 먼저 세계정복 계획이 존재하는지에 대해서 증거와 그 인물과 인물간의 연결 관계를 제시하셔야죠. (물론 이 글을 읽을때는 위의 3개 게시글을 모두 읽으셨겠죠?)  

먼저 존재함을 증명한 다음에야 제가 반박하는거죠. 제가 말하는건, 그게 믿을 가치가 없다. 라는걸 증명하는 겁니다.